알뜰폰 비교 사이트

알뜰폰 비교 사이트 많이 찾으시죠? 매달 나가는 비싼 휴대폰 요금을 조금이나마 싸게 쓰시려면 알뜰폰이 좋습니다. 저도 몇 년째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비교 사이트인 "알뜰폰 허브" 소개드리면서 요금제, 번호이동 방법, 장단점 등 다양한 알뜰폰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알뜰폰 비교 사이트

다른 곳 여러군데 필요 없고요. '알뜰폰 허브'로 가시면 됩니다.

 

알뜰폰 구매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1. '알뜰폰 허브' 사이트(https://www.mvnohub.kr/)에 접속한다.
  2. 나에게 맞는 휴대폰 요금을 검색해본다.
  3. 신규 / 번호이동 중에 골라 알뜰폰 유심 신청한다.

 

 

 

요렇게 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는 어떤 특정 업체 광고가 아니라, 공평하게 비교할 수 있게 해줍니다.

대신 단점은 이벤트 혜택 같은 경우는 인터넷 다니시다가 뜨는 광고를 눌러서 들어가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 맞춤형 요금제 검색
알뜰폰 맞춤형 요금제 검색

 


여기부터는 이모저모 다양한 내용들을 담았으니, 알뜰폰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을 깨달아 유식하고 싶은 분들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알뜰폰은 무엇인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입니다.

한마디로 중소기업에서 운영하는 알뜰한 폰 (요금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우리나라는 SKT, KT, LGT가 통신망까지 전국적으로 꽉 잡고 있기 때문에 통신망은 사실 동일해서 통화 품질을 똑같습니다. (다르다는 분들은 느낌적인 느낌일뿐..)

 

그래서 알뜰폰 통신사 종류SKT, KT, LGT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어라?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통신망이 똑같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는 어떤 곳?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입니다. 쉽게 말해 공적인 사이트에 가깝습니다. 주요 알뜰폰 사업자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알뜰폰 정보 포털 사이트입니다.

 

알뜰폰 가입 방법

상품 선택

1) 휴대폰 없을 때

  1. 휴대폰 + 요금제를 한 번에 선택하는 요금제 결합 상품을 구매합니다.
  2. 휴대폰 단일 상품 구매 후, 요금제를 나중에 가입합니다.

2) 휴대폰이 있을 때

  1. 요금제만 가입합니다.

가입신청서 작성 및 해피콜 수신

본인 인증만 가능하시면, 편하게 온라인으로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해피콜을 보통 하여 주문 정보 확인을 합니다.

 

 

알뜰폰 장점

  •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3만 원대, 정말 싼 요금들은 1만 원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기존 통신사의 망을 임대하는 형식이므로 동일한 통화품질 유지가 가능합니다.
  • 쓰던 폰 쓰던 번호 그대로 이용합니다. 보통 유심만 바꾸면 됩니다.

알뜰폰 단점

  • 제가 느낀 최고 단점은 전화 상담이 시간이 꽤나 걸린다는 겁니다. 중소업체다 보니 대기업에 비해 서비스 부분이나 전화 상담 등은 인력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 통신 대기업 3사에 비해 멤버십 같은 혜택은 보통 없습니다.
  • 결합 혜택도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요즘에는 생기고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사건

  • 한 번은 우체국에서 통화 50분에 무료 요금이 나와 마비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보시다시피 2750원의 회선 유지 수준의 요금제와, 2만 원대의 무제한급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웬만하면 뒤통수 맞을 일 없으니 편하게 고르시면 됩니다. (알뜰로 오는 자체가 3사에서 눈탱이 안맞으시는 부분임)

알뜰폰 요금제
다양한 업체와 가격대

 

자급제폰이란?

이동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전자제품을 한마디로 공기계로 판매하는 단말기입니다. 이렇게 구매해서 알뜰 요금제 쓰시면 딱이죠.

 

우체국대란이 일어나기도 했었죠.

 

알뜰폰 Q&A

1. 번호이동이 가능한가요?

  • 당연히 가능합니다. 통신망은 기존 SKT, KT, LGT을 빌려쓰지만, 완전히 새로운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심지어 KT쪽 알뜰폰 A사 에서 KT쪽 알뜰폰 B사로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완전 다른 업체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