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스포)

'지금 우리 학교는'이 굉장히 뜨고 있습니다. K-컬쳐가 정말 잘나가는 것 같은데요. 등장인물, 동명의 웹툰, 웹툰 결말, 시즌 2, 해외 반응, 관련주 내용까지 다양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도대체 뭐길래?

장르: 공포, 좀비, 스릴러, 액션

공개: 12부작 넷플릭스 드라마2022.1.28 오후 5시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시즌 1 총 12회, 한 화당 약 60분, 총 11시간 49분)

관람 등급: 18세 미만 관람 불가 / 청소년 이용불가등급

(잔인한 내용들이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제작사: 필름 몬스터 by JTBC 스튜디오, 김종학 프로덕션

제작진: 박철수, 이재규, 김남수, 함영훈, 손기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 이 곳에 고립된 사람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의 치열한 생존 이야기입니다.

제 2의 오징어 게임이라고 불리면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 는데요.

 

흥행의 힘: 학교 + 좀비?

학교는 익숙하지만 좀비는 신선하죠. 이 두 가지 소재가 잘 어우러져 극한의 상황 속에서 인간의 심리를 잘 그려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미 동명의 원작 웹툰도 탄탄한 스토리로 웰메이드 한국형 좀비물로 평가 받았었습니다.

 

출연진

 

뜨거운 해외 반응

한국, 일본, 프랑스, 독일 등 46개국에서 1위로 올랐었습니다.

이미 공개 하루만에 25개국 1위에 올랐던 걸로 보았을 때, 한국 드라마의 기대감이 굉장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올해 첫 한국 콘텐츠로 등장한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드라마.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었습니다. 보름만에 '애나 만들기'에 자리를 내주기는 했지만 공개 10일만에 누적 3억 6102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는 엄청난 기록을 세웟습니다.

유럽, 미주에서 아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팬데믹에 OTT 수요가 늘고 있고, 넷플릭스 최고 흥행, 시청 기록 등 수익만 1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킹덤이라는 K-좀비물이 한번 성공을 거두었기에, 한국형 드라마가 계속해서 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소개 화면

등장인물 소개

 

원작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

주동근 작가 웹툰을 원작으로 기반한 내용입니다. 좀비 바이러스의 시발점이 된 고등학교에서 고립된 학생들이 살아남는 생존극을 그리고 있습니다.

2009.5~2011.11까지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재가 되었고 그 당시 에피소드 마다 실검 1위에 오르는 등의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결말 (스포가 가득합니다)

군대와 경찰들이 투입되어 난리 난 효산시를 폐쇄합니다. 민간인을 구조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건의 시작이 한 과학 선생의 연구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죠.

 

 

"고양이 앞에서 죽음을 앞둔 쥐들 가운데 공포로 인해 테스토스테론 분비의 증가로 고양이를 공격하는 쥐"에게서 추출한 호르몬을 정제한 바이러스, 이것이 좀비로 변하는 원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바이러스는 가장 먼저 숙주를 심정지 시키고 뇌간을 자극하여 움직이는 것으로 밝혀집니다. 한마디로 좀비에 물리면 죽는 겁니다. 움직이는건 바이러스일 뿐.

 

그러나 이 바이러스가 인간의 감정과 교감하며, 진화하는데, 자신이 진정 원하는게 있다면 숙주가 죽지 않고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은지, 귀남, 남라)

 

이러한 무증상 좀비 바이러스 감염자가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상황은 급변하게 되고, 심지어 학교의 남은 아이들이 많이 있었음에도 아이들을 버리고 떠나게 됩니다.

 

 

게다가 이 바이러스를 만든 과학선생도 좀비 백신을 만들지 못했고 결국 숙주를 없애야한다는 결론에 도달. 이 사건을 맡은 계엄사령관이 효산시에 폭탄을 투하하게 되어 없애게 됩니다. 때문에 1만명의 시민까지 희생됩니다.

 

대 폭발

 

이러한 상황에서도 빠져나온 온조와 수혁을 비롯한 몇 명의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무증상 감염자 남라는 계속되는 식인 욕구로 어딘가로 떠나게 되고, 청산과 귀남은 함께 폭탄 속으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렇게 몇 개월이 지나고, 효산시는 좀비 사태의 여파로 정상 생활을 하지 못하는 시민들이 가득했습니다. 바이러스는 없지만, 마음 속에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아픔이 가득했죠.

 

 

온조는 학교 옥상에서 피어난 모닥불을 보고, 생존한 친구들과 그곳을 찾았고, 그곳에서 남라도 만나게 되죠. 남라는 좀비로 변하던 얼굴을 완전히 되찾게됩니다. 그리고 남라는 자신과 비슷한 친구들을 구하고 있다며, 떠나게 되죠.

 

시즌 2 과연?

아마도 시즌 2가 나오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말이 아무리 봐도 끝맺음이 안되었기 때문이죠.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현재 제이콘텐트리가 지분 100% 보유 중인 필름몬스터가 제작을 맡았습니다. 오징어 게임부터 D.P 등의 드라마가 주목받을 때마다 제작사들도 함께 관심이 쏠렸었죠. 아마 제이콘텐트리가 뭔가 떡상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넷플릭스 화제의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