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덱스200선물인버스2X 장기 투자 (관련 영상)

코덱스200선물인버스2X 장기 투자를 할만한지 오늘 볼텐데요. 요즘 ETF 주식이 많이 유행을 합니다. 아무래도 단일 종목 보다 직장인분들이나 시간이 여의치 않은 분들에게는 맡겨놓기 좋은 주식이지요.

 

코덱스200선물인버스2X란?

코스피200 선물지수인 F-KOSPI200을 -2배로 추종하는 인버스 레버리지 ETF입니다.

한마디로 주가가 떨어져야 내가 이득 보는 주식입니다. F-KOSPI200 지수가 1% 떨어지면, 2% 상승하는 겁니다.

 

2020년 주가 대폭락으로 인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2020년 2월 경 5700원 대였던 주가가 대폭락의 영향으로 최고 12815원까지 찍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이득을 보았습니다.

 

시가 총액이 2조원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주가가 언젠가는 대폭락을 찍을거라고 보는 것이죠. (한국 망해라인가?!..)

코덱스 200 선물인버스2X 주가 정보
코덱스 200 선물인버스2X

장기 투자 할만한가?

아래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국 경제가 무너진다 무너진다 이야기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세계적 팬데믹 상황에서도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줏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투자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뭐 주식이라는게 신 외에는 알 수 있나요? 투자하기 나름이지만, 그 시기를 스스로가 잘 판단하셔서 들어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ETF 치고 왠만한 단일 종목만큼이나 가슴 졸여야하는.. 투자 종목이죠.

 

 

 

 

 

차트 분석

아래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균선을 그었을 때 꾸준히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덱스 200선물인버스2X 차트
코덱스 200선물인버스2X 차트

 

관련 뉴스

2월 6일자 이데일리에서 나온 기사를 보면, KODEX 200선물인버스2X가 외국인 순매도 상위 종목에 올랐음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분위기를 알 수 있습니다.

 

ETF 세금

  매매 차익 배당금
국내 주식형 ETF 비과세 15.4% (배당 소득세)
국내상장 기타 ETF 15.4% (배당 소득세) 15.4% (배당 소득세)

코덱스 200등의 국내 주식형ETF 들의 매매차익 세금은 기본적으로 비과세 입니다.

 

레버리지, 인버스 등의 ETF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버스, 레버리지의 효과

-2배 또는 2배를 추종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일일 주가를 기준으로 하기에 복리의 효과가 납니다~

그만큼 많이 얻을 수도 많이 잃을 수도 있지요.

 

 


오늘은 코덱스 200선물인버스2X 장기 투자 할만한지, 차트와 ETF 세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TF 주자 인기 종목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etf투자란 ETF인기있는 것

요즘에는 들어보지 못한 투자의 이름이 정말 다양하고 많다. 그리고 코로나 기간에 가장 핫하게 뜬 것은 주식시장이다. 주식하시는 분들 중에 개별 종목에 투자를 했을 때 손실

wmom.pink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