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 효능 효과



표고버섯은 재배가 쉽고 향미가 풍부하며, 아시아에서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포고버섯은 향미와 영양이 모두 좋아 식물성 다시 국물을 내는 데에도 쓰이며, 여러 곳에 많이 쓰인다.

 

 

 

 



또한 표고버섯은 미국 FDA가 선정한 10대 항암식품 중의 하나이기도 하며, 미국 심장학회(ACC)에서 좋은 코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10대 음식 중 1위로 뽑히기도 했다.

 

 

 



그럼 지금부터 표고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표고버섯 효능

 



1. 혈관기능 개선

암에 대한 저향력이나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력을 강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2. 변비 예방

풍부한 식이섬유소는 배변의 양과 속도에 좋은 효과를 준다. 

 

 

 

 



3. 면역력 강화

표고버섯에는 에고스테롤, 베타글루칸, 비타민D 등의 유용물질들은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하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주기때문에 면역력물질 증가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4. 피부건강

베타글루칸 성분은 피부매백, 피부보습, 알레르기 개선 등 피부미용에 좋으며, 셀레늄과 비타민 등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5. 당뇨예방

표고버섯 안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강한 점성을 나타내어 소장에서 당흡수를 지원시켜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혈당 조절 기능이 탁월하다. 

 

 

 

 

 

 


6. 장건강

표고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시켜주며, 장내 유해물질과 숙변배출에 도움을 준다.

 

 

 

 



7. 암예방

레티난, 베타글루칸은 항암효과가 뛰어난데 표고버섯 안에는 이 성분들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레티난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면역기능을 활성화해 암세포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8. 두뇌건강

표고버섯의 베타글루칸, 마그네슘, 엽산, 레티난 성분은 두뇌발달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