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 뜻 쓰임 총정리

 

 

eco는 주변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런데 정작 설명하고자 하면 좀 어려울 수도 있고,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막막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eco(에코)가 어떻게 쓰이는 것인지도 확실히 아시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명해드릴게요.

 

 

 

 

eco 란?

 


에코(eco)는 영어에서 '환경', '생태'의 뜻을 가진 접두사이며, Ecology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발음은 보통 에코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에코'로 발음하는 경우는 없고, '이코'에 가깝게 발음하는 것이 옳습니다.

 

 

 

 

 

eco 쓰임

 



최근에는 사람들의 인식이나 의식수준이 높아지다보니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을 많이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친환경은 eco-friendly(이코 프렌들리)이며, 쓰임으로는 친환경제품, 에코디자인, 에코드라이버, 에코백 등이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

 



요즘은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 eco(에코)라는 단어가 사용이 되는데, eco(에코)라는 단어가 붙어있는 제품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친환경 제품은 생산 및 이용과정에서 자연환경을 덜 훼손하고 에너지의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나중에 제품이 폐기된 후에도 재활용을 쉽게 할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단순히 좋은 제품을 뛰어 넘어 올바른 제품을 찾고 있다는 의미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요즘 낡거나 버려진 물건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이 주목받는 이유도 그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예) 에코백, 코주부50분의1그루 키친타올, 밀랍과 면으 만든 랩, 에스파듀(천연소재로 만든 통기성 높은 여름용 신발), 에브리데이 셔츠(페트병을 이용해 셔츠 만들기), 모듈형 인테리어 블록(레고처럼 조립하는 모듈형 인테리어 블록), 슬기로운 컵라면 도자기 등

 

 

녹색제품
녹색제품

 

 

에코디자인

 


제품의 생산 전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환경 피해를 최대한 줄이면서 제품기능과 품질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하는 환경친화 디자인제품이나 디자인과정을 말합니다.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에서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며, 제품을 재활용 또는 재생산가능한 재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코 드라이버



친환경운전자를 뜻합니다. 이는 전세계적인 이산화탄소 감축노력의 일환으로서 운전자가 스스로 친환경운전, 경제운전을 실천합니다. 

 



운전자가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순리대로 운전하며, 에너지도 절약하고 지구온난화 원인물질인 이산화탄소돌 줄이자는 것인데요. 이는 2008년 말에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가 전 세계로 퍼지면서 에너지와 친환경 운전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에코드라이버
에코드라이버

 


에코드라이버는 즉, 배기가스 감축,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신개념의 운전행동을 뜻합니다. 

 

 



시대가 점점 발전함에따라 친환경운전문화 확산 및 홍보사업도 하고 있으며,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국민의 건강과 환경보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기환경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걸어두니, 들어가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사이트주소 : 한국자동차환경협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