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에게 필요한 취업지원사이트 모음 총정리





코로나 시대에 취준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취업지원 사이트는 싹 다 끌어다가 설명을 하고자 한다. 

 

 

 

 

 

 

공공기관 취준, 구직사이트 유목민 생활은 그만하도록 하자.

 

 

 

 

 

1. 잡알리오

 

 

 



공공기관의 모든 채용정보를 모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이며, 채용형태, 직종, 지역 등 조건 맞춤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공공기관 청년인턴 정보를 제공해주며, 온라인 공공기관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2. 참 괜찮은 중소기업

 



청년이 일하기 좋은 우수 중소기업의 채용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믿을 만한 중소기업 정보만 모은 홈페이지 이다. 

 



복지, 직종, 지역, 기업역량 등 조건 맞춤 검색이 가능하다. 주변 교통 편의 시설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한 지도 검색이 가능하며, 간단한 테스트로 내게 맞는 기업을 추천해준다. 

 

 

 

 

 

 

 

 

3. 온라인 청년 센터

 



필요한 청년 정보를 전부 모은 종합 홈페이지로, 카톡, 전화, 대면 등 원하는 방법으로 상담도 가능하다.

 



취업, 주거, 복지 등 전국 청년 정책 정보를 제공해주며, 청년센터, 도서관 등 전국 청년 공간 및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해준다. 분야별 전문 상담사를 통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4. 워크넷

 



구인 구직정보와 직업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정보 사이트로 아직 진로를 못 정한 취준생에게 추천한다. 

 

 


적성을 파악할 수 있는 총 20여 종의 직업 심리 검사와 4차산업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등 분야별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채용관이 있고 대한민국 모든 직업훈련과정과 고용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5. STEP

 



STEP은 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의 약자로, 직업 훈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전국 직업훈련 기관의 실무중심 강의를 제공해주며, 온라인 세미나 기능으로 언택트 쌍방 훈련을 실시한다. 수강생들이 서로 대화할 수 있는 공개 토론장도 제공한다. 유명강사 강의도 부담없는 가격으로 수강가능하다. 

 

 

 

 





코로나로 인해 어렵지만, 취준생이라면 꼭 알아두면 좋을 취업지원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청년들에게 좋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