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팩스 보내는 법(PC, 모바일) 2가지 방법

무료 팩스 보내는 법(PC, 모바일) 2가지 방법

 

가끔씩 팩스를 보내야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에는 팩스기계가 없어서 보통은 동사무소, 시청, 구청 등의 공공기관에서 팩스를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컴퓨터로도 팩스를 보낼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가 아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PC 컴퓨터로 팩스 보내는 방법과 모바일로 팩스 보내는 방법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팩스보내는 법 썸네일

 

-목차-

1. PC 컴퓨터로 팩스 보내는 법

2. 모바일로 팩스 보내는 법

3. 팩스 보낼 수 있는 곳

 

 

일상 생활을 하다 보면 가끔씩 팩스를 보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팩스를 보낼 때에는 팩스기계를 사용해서 보낼 수도 있고, PC에서 보내는 법, 모바일 어플을 사용해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PC 컴퓨터로 팩스 보내는 법

팩스를 컴퓨터 인터넷으로 보낼 시 "엔팩스"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PC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낼 시 회원 가입 시에 무료 문자 10건, 무료 팩스 10장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컴퓨터로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엔팩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합니다.
  2. 팩스 > 팩스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3. 발송종류에 '일반팩스' 체크, 팩스번호에 '받는사람 팩스번호'를 클릭합니다. 
  4. 발송문서에 '파일, 이미지, PDF 파일' 모두 가능합니다. 파일을 선택해주고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을 선택한 후 '팩스보내기'를 누르면 팩스보내기 완료입니다.

▶▶▶ 엔팩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인터넷팩스 1위 - 엔팩스

처음이신가요? 편리한 인터넷팩스 엔팩스 37,000 기업에서 이용 중입니다.

enfax.ppurio.com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기

엔팩스 홈페이지

 

 

 

모바일로 팩스 보내는 법

요즘에는 팩스를 보낼 때 모바일로 가능하며, 모바일 팩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 팩스 앱과 무료 모바일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핸드폰에서 어플 '모바일팩스'를 검색해서 앱을 설치해줍니다. 
  2. 모바일 팩스 실행 후 이용약관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3. 신규 가입자 또는 기존 가입자
    - 신규 가입자는 신규가입에 체크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내가 사용할 추천 팩스번호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나의 팩스번호가 발급된 것입니다. 
    - 기존 가입자는 발급받은 팩스 번호를 입력 후에 사용합니다.
  4. 발송화면에서 사진 또는 문서를 첨부하고 하단의 팩스 발송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5. 상단의 발송내역을 누르면 내가 보낸 팩스의 발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상단의 수신내역을 누르면 내가 보낸 팩스가 수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팩스 보내는 방법 순서대로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모바일팩스보내는 법1모바일팩스보내는 법2모바일팩스보내는 법3

 

어플 앱 "모바일팩스" 입력 및 설치 > (회원가입) 전체동의 체크 > (정보입력) 신규가입시 체크

 

 

모바일팩스보내는 법4모바일팩스보내는 법5모바일팩스보내는 법6

 

사용할 팩스번호 5개 추천 중 맘에 드는 번호 한개 선택하기 > 연락처 등록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됨(등록했을 때 나중에 팩스번호 찾기 시 편리함) > 사용할 팩스번호 발급 완료

 

 

모바일로 팩스 보내 보기

모바일팩스보내는 법7모바일팩스보내는 법8모바일팩스보내는 법9

 

보낼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해당하는 사진에 체크, '사진/문서 첨부'클릭 > 사진이 업로드 되었으면 '팩스발송'클릭 > 팩스발송중이라고 뜸

 

이렇게 되면 이후, 발송내역을 누르면 발송 중인 팩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수신내역을 누르면 수신된 팩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2022

부동산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등기부등본 보는 법 등기부등본은 부동산 거래 시 필수입니다. 등기부등본은 열람시 일반적으로는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무료열람사이트도 있어 무료 열람도

wmom.pinka.kr

 

등기부등본 보는법 3가지(부동산 거래 전 필수)

등기부등본 보는법 3가지 오늘은 등기부등본 보는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의 신분증과도 같습니다.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의 소유권에 관한 사항, 소유권 이

wmom.pinka.kr

 

 

팩스 사용이 가능한 곳

 

팩스 사용이 가능한 곳은 주민센터(동사무소), 시청, 구청, 관할 도서관, 우체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이 있습니다. 팩스를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전화를 하고 가는 것이 헛걸음 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나 시청과 같은 공공기관, 도서관의 경우 팩스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속도로 휴게소도 무료이용이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돈을 내야할 수도 있는 점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우체국은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통신사 대리점, 문방구 등에서도 팩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많이 보는 글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정기예금 높은순위 TOP3 2022년 8월

자녀장려금 대상 4가지 및 신청방법

홈택스 사업자카드 등록방법 및 사업자 등록 후 꼭 해야할 일 5가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최대 1440만원 만들기 2022

LG헬로비젼 알뜰폰 요금제 이벤트

알뜰요금제 순위 및 비교사이트

다주택자 상생임대인 비과세 요건 완화(6.21 개편된 내용)2022

1가구 1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일시적 2주택 요건 포함)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