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중고차 가격 시세표 및 K5 중고차 제대로 고르는 방법 6가지 2022

K5 중고차 가격 시세표 2022

K5 중고차 매물 제대로 고르는 방법K5 중고차 구입방법K5 중고차 계약하기 전 유의사항

 

K5 중고차를 구입하실 예정이시거나 판매예정이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일텐데요. 오늘은 K5 중고차 가격, 구입처, 매물제대로 고르는 법, 계약하기전 유의할 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목차-

1. K5 중고차 가격

2. K5 중고차 매물 제대로 고르는 방법

3. K5 중고차 구입방법

4. K5 중고차 계약하기 전 유의사항

 

기아 K5 

기아 K5 차량은 기아의 중형 세단으로, 현대자동차의 쏘나타와 중형 세단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습니다. K5는 젊고 날렵한 디자인으로 젊은 층에서 인기있는 차량입니다. 

 

K5
K5

 

K5 옆모습
K5 옆모습

 

 

 

K5 중고차 가격 시세표

기아 K5 중고차 가격은 SK 엔카에 등록되어 있는 매물 가운데 무사고 차량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K5 중고차 세부 모델과 출시년도, 시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부모델 출시년도 시세
1 K5 3세대 19년~현재 1,666~3,224만원
K5 하이브리드 3세대 1,847~3,541만원
2 더 뉴 K5 2세대 18년~19년 1,434~2,180만원
더 뉴 K5 하이브리드 2세대 1,942~2,507만원
3 K5 2세대 15년~18년 862~1,863만원
K5 하이브리드 2세대 1,400~2,147만원
4 더 뉴 K5 10년~13년 647~1,109만원
5 K5 11년~15년 401~804만원
K5 하이브리드 630~1,138만원

K5 중고차 시세1
K5 중고차 시세1
K5 중고차 시세2
K5 중고차 시세2
K5 중고차 시세3
K5 중고차 시세3
K5 중고차 시세4
K5 중고차 시세4
K5 중고차 시세5
K5 중고차 시세5
K5 중고차 시세6
K5 중고차 시세6
K5 중고차 시세7
K5 중고차 시세7
K5 중고차 시세8
K5 중고차 시세8
K5 중고차 시세9
K5 중고차 시세9

 

 

 

K5 중고차 매물 제대로 고르는 방법 6가지

  1. 매물은 무조건 온라인으로 고른다.
  2. 1인신조 차량 즉, 전 차주가 1명인 차량만 산다.
  3. 성능점검 보험이력이 비공개 되어 있는 차는 무조건 패스한다.
  4. 프레임(뼈대)에 문제있는 차는 거른다.
  5. 보험이력에 자차보험 가입이 안된 이력이 있다면 거르는 것이 좋다.
  6. 큰 사고는 없는데 작은 사고 보험처리 이력이 많은 차는 괜찮다.

 

그럼 왜, 위와 같이 6가지를 봐야하는 지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매물은 무조건 온라인으로 고른다.

만약 내가 자동차에 대해서 잘 아는 입장이라면 오프라인으로 사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일반인의 경우, 아무리 전문가에게 듣고, 주의사항을 듣는다고 해도 괜찮은 차량을 고른다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자동차에 대해서 잘 아는 입장이 아니라면 반드시 온라인을 통해 매물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가운데 신뢰도가 높은 중고차 매매사이트로는 Kcar(케이카), SK엔카가 있습니다. 신뢰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중고차 매매사이트는 최소한의 상태는 보장해주기 때문에 1차적으로 믿을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사이트를 보면 공시된 문서가 있기에 좋지 않은 중고차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2. 1인신조 차량 즉, 전 차주가 1인인 차량만 산다.

1인신조 차량은 전 차주가 한명이었던 차량을 말합니다. 차량의 명의 변경이 없이 한 주인이 계속 탄 차량일수록 좋은 상태의 중고차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를 운전해본 분들은 다 공감하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돈 주고 새 차를 사게 되면 너무 소중하기도 하고 아끼게 되고, 차에 공도 들이고, 조심스럽게 타게 됩니다. 반대로 중고차를 차거나 또는 누가 타다가 준 차를 타게 되었을 때에는 좀 막쓰게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게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굳이 명의 변경이 자주 있는 차량을 타서 확률을 낮출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명의 변경이 자주 된 차량은 차량관리에 소홀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1인신조 차량 즉 1인차주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 중고차를 만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성능점검 보험이력이 비공개 되어 있는 차는 무조건 패스한다.

종종 성능점검과 보험이력이 비공개 되어 있는 차량이 있습니다. 이런 차량의 경우, 왜 패스해야할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생각하기보다는 그냥 거르는 것이 낫습니다. 

 

 

왜 비공개를 했는지 사정은 알 수 없으나 굳이 좋은 종고차도 많은데 그 찝찝함을 가지고 살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뭔가 떳떳하지 않은 게 없다면 비공개했을리가 없지 않을까 합니다.

 

4. 프레임(뼈대)에 문제있는 차는 거른다.

왼쪽 : 외판 / 오른쪽 : 프레임
왼쪽 : 외판 / 오른쪽 : 프레임

프레임(뼈대)에 이상이 없다면 우선 무사고 차량입니다. 외판을 교환했다고 하더라도 무사고 차량으로 봅니다. 외판의 경우는 어디에 문콕하거나 부딪혀서 문짝을 교체하는 경우도 있고, 도색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단, 프레임(내부 뼈대)는 다른 문제입니다. 이는 자체 프레임 부분으로 아무리 수리가 잘되어있다고 해도 거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체 프레임은 너무 중요한 부분으로 뼈대(관절)이 손상이 되면 자동차 성능이나 기능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손상이 심각한 경우 전손처리로 수리 자체를 포기해야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보험이력에 자차보험 가입이 안된 이력이 있다면 거르는 것이 좋다.

자차보험은 필수가 아니므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안한 차량들이 더러 있습니다. 이런 차량의 경우 차량 상태 추측이 어렵기 때문에 사고가 여러번 났을 수도 있고, 안났을 수도 있지만 알 수가 없습니다. 차량 상태에 대해 추측이 불가능한 차량도 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6. 큰 사고는 없는데 작은 사고 보험처리 이력이 많은 차는 괜찮다. (적당한 보험이력은 문제되지 않는다.)

사고에 대한 보험이력이 있으면 무조건 패스! 또는 꺼림칙하고 안좋은 차량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적당한 보험이력은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큰 사고야 패스하는 것이 좋지만 200만원 이하의 사고는 대체로 큰 사고가 아니므로 적은 금액의 사고들이 보험처리된 차량의 경우, 오히려 긍정적으로 보셔도 됩니다.

 

 

작은 사고도 보험처리하는 차주라면 큰 사고는 숨겼을 가능성이 적기때문입니다. 오히려 차를 탄지 오래되었는데 보험처리 내역이 한 번도 없는 차량이라면 더 의심해볼만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동안 탔다면, 작게든 크게든 분명 사고 한번쯤은 났을 텐데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자비로 했다는 것일 수 있는데, 어디부터 어디까지 자비로 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것도 무조건 이렇다는 아니지만, 좋은 중고차를 만날 수 있는 확률싸움인 거니까요.

 

 

 

K5 중고차 구입방법

1. 온라인 중고차 판매 사이트 이용

가장 많이 하는 방법으로, 중고차 사이트로는 SK엔카, Kcar, KB차차차 등이 있습니다. 

 

2. 자동차 경매

대기업 자동차 경매에 대행업체를 끼고 참여하셔도 됩니다. 

 

3. 중개 딜러

SK엔카에서 차를 판매하는 분들은 전부 매입딜러입니다. 본인들이 중고차를 사서 다시 파는 형태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매입딜러 말고 중개딜러도 있는데, 중개딜러는 내가 원하는 차종과 예산액을 알려주면 중개딜러가 딜러 전산망에 등록된 차량 중 괜찮은 것을 추천해주고 구입까지 도와주며, 이후 수수료를 받는 형태입니다. 

 

4. 직거래

수수료가 없기에 직거래가 아무래도 싸겠지만, 자동차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이 아니고 가격협상에 자신이 없다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K5 중고차 계약하기 전 유의사항

계약서를 쓰기 전에는 절대로 돈을 미리 보내서는 안됩니다. 계약서까지 쓰고 모든 서류가 완료되면 돈을 지불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를 파실 예정이신 분들은 다음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내차를 팔때 추천하는 방법들에 대해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내차팔기 추천앱 특징 정리

 

내차팔기 추천앱 특징 정리

중고차를 판매할 때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경매앱입니다. 경매는 장점이 많은데, 그 중 하나가 특정 업체나 특정 딜러 한사람보다 동시에 여러사람이 입찰하고 경쟁을 붙이면 그 중 최

wmom.pinka.kr